명절 연휴 아이와 함께 즐기는 가 볼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볼거리와 체험, 산책까지 가능한 대구 국립기상과학관을 추천해 봅니다.
대구 국립기상과학관 기본 정보
- 위치 : 대구광역시 동구 효동로2길 10(효목동)
- 입장료 : 개인 성인 2천원 / 청소년 및 어린이 1천원 / 유아 면제
단체 20인 이상은 입장료 할인
우대고객 면제
– 경로우대자(신분증), 기초생활수급자(확인 가능한 서류),
– 장애인 및 보호자(복지카드) - 개관일 : 매주 화요일~일요일
- 관람시간 : 오전 9시 30분 ~ 오후 5시 30분
- 휴관일 : 매주 월요일, 1월 1일, 설날 및 추석 연휴
이번 추석은 연휴 중 28일~30일까지는 휴관
10월 1일~3일까지는 개관이네요) - 프로그램 : 시간별로 날짜별로 전시, 문화, 체험, 4D영화관 프로그램이 달라요.
- 자세한 내용 국립대구기상과하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
대구 국립기상과학관 방문 후기
초등학교 3학년 아이는 학교에서 단체 관람을 포함해 이번이 4번째이고, 만 4세 아이는 어린이집 단체 관람을 포함해 이번이 4번째예요.
아이들이 첫 방문일 때는 여기저기 자세히 둘러보느라 1시간 이상 걸렸지만, 횟수를 거듭하면서 시간이 점점 짧아지더니 이번에는 20분도 안 걸린 것 같아요. 입구에서 유튜브를 보고 퀴즈 풀기 까지 다 했는데 말이죠. 퀴즈 풀고 기상이 열쇠 고리도 받았어요.
원래는 체험 프로그램도 하고 싶었는데, 시간대가 안 맞아서 못하고 왔어요. 이전 방문에는 달력도 받아오고, 팽이도 만들어보고 이것저것 했었거든요. 살짝 아쉬웠어요.
휘리릭 한 바퀴를 돌고 대구 국립기상과학관 건물 주변 산책을 했어요. 조경도 예쁘고 조형물도 있고, 벤치도 있어서 꼭 대구 국립기상과학관 관람을 안 하더라도 주말에 아이들과 산책 삼아 나오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.
제가 대구 국립기상과학관을 아이와 가 볼만한 곳으로 추천 이유 중 하나가 조경이었어요. 글램핑 갈 때 사서 남은 비눗방울 3개를 챙겨갔더니 적당한 햇볕과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 덕분에 크고 작은 비눗방울들이 멀리멀리 예쁘게 날아가 아이들이 정말 신나 하더라고요.
대구 국립기상과학관에 방문한 다른 아기들도 밖에 산책하다 제 아이들이 불어 대는 비눗방울이 좋았는지 주변으로 모여들어 잡기도 하고 따라 다니기도 했답니다.
조금 큰 아이들은 자주 방문하면 재미없겠지만 유치/유아 아이들은 매번 갈 때마다 재미있어 할 것 같아요. 스스로 핸들을 돌려 바람도 만들어보고, 손수건을 던져 태풍 체험도 하고, 버튼을 눌러 해일도 만들어보고, 날씨 블럭들을 조합해 바람도 불게하고 비와 눈도 내리게 해보는 등 여러가지 체험들이 있으니까요.
비용도 저렴하거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고 놀이 공간 산책 공간 모두 잘 조성되어있어 이번 주말 아이와 가 볼만한 곳 추천을 원하신다면 한번 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.!
답글 남기기